CLOSE



자료실

뒤로가기
제목

타로카드와 상징

작성자 (ip:)

작성일 2014-04-18 19:40:37

조회 918

평점 0점  

추천 추천하기

내용

 

 

타로카드를 시작하고나서 가장 많이 듣게 되는 말중 하나가 [상징] 입니다.

도대체 상징이 뭘까? 아 이카드에 이 조그만 벌레도 상징인걸까? 이 꽃도 특별한 의미가 있는걸까/

설마 이 의미들을 다 외워야하는걸까? 꽃말은 나라마다 다 다른데 어떻게 적용을 해야하는거지?

그렇게 고민하다가 타로카드에 대한 흥미를 잃어버리시는 분들도 많은데요

쉽게 말해서 상징은 굉장히 많은 것을 색채, 혹은 모양, 꽃 등으롤 단순화 시킨 것입니다.

예를 들어서 우리가 신호등앞에서 기다리고 있을때 빨간불이 켜지면 아 건너면 안되는구나 초록색불이라면 아 건너도 되는구나라는걸 알죠?

이게 바로 우리가 일상생활속에서 학습된 [상징화] 입니다.

흔히 타로카드는 숫자, 이름, 그림, 색채로 이루어져 있다라고 합니다.

그럼 카드에 들어가 있는 모든 그림 모든 색채가 다 의미가 있을까요? 그건 아니예요.

우리가 옷을 입을 때, 이쁘게 밥상을 차릴때 가끔은 보기 좋게 하기위해서 악세사리를 더 달거나 굳이 먹지 않더라도 색감의 조화를 위해서 여러 음식들을 데코하기도 합니다.

그것처럼 타로카드에서도 큰 의미를 두진 않지만 카드의 그림을 더 예쁘게 꾸미기 위해서(예를 들면 아르누보의 수많은 식물들) 혹은 그 카드의 의미를 강력하게 만들기 위해서(뱀파이어 덱들에서 흔히 사용이 되는 피빛배경들- 이 자체가 의미가 없다라는게 아니라 그 카드의 의미를 더 부각시키는 의미로 주로 사용됨) 사용하기도 한답니다.

팁을 하나 드리자면 그림이 간결한 카드들일 수록 그 카드에 그려진 것들이 모두 의미를 가질 가능성이 높지만

그림이 복잡하고 산만한 카드일 수록 의미를 가진 것보다 장식적인 효과로 그려진 것들이 더 많다는 것입니다.

               

첨부파일

비밀번호
수정

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댓글 수정

이름

비밀번호

내용

/ byte

수정 취소
비밀번호
확인 취소
댓글 입력

이름

비밀번호

영문 대소문자/숫자/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, 10자~16자

내용

/ byte

평점

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